한국쌀가공식품협회



쌀가공품 판매지원

쌀가공품 전문판매장의 운영 활성화를 통해 쌀가공품 판매가 촉진되도록 하겠습니다.

쌀토리랑(쌀가공품 오프라인 전문 판매장)

목적

쌀가공품 전문판매장을 통해 소비자가 쌀가공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, 쌀가공품의 유통망 확충을 통한 매출 증대

취급 품목

  • 과자ㆍ스넥 : 쌀과자, 누룽지, 씨리얼 등
  • 일반가공식품 : 쌀국수 등 면류
  • 조미식품 : 조청 등 엿류
  • 간편ㆍ즉석식품 : 가공죽류, 간식류, 가공면류, 기타 간편식품
  • 분말ㆍ소스 : 선식, 프리믹스 등
  • 음료 : 가공 및 기타 음료류

운영주체

: 한국쌀가공식품협회

운영체계

  • 쌀가공품 안테나샵 형태로 운영하며, 시중가격보다 최대 30%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
  • 카페에서처럼 가벼운 음료와 식사도 할 수 있으며, 쌀토리랑 캐릭터인 "쌀토리"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조성되어 있음
  • 운영시간

    - 하절기(3~10월) : 오전9시30분~오후6시

    - 동절기(11~2월) : 오전9시30분~오후5시30분

  • 주소안내

    농협중앙회 쌀박물관 2층

    - 주소 : 서울시 중구 충정로 1가
    (새문안로 16) 농협 쌀박물관 2층

    - 전화번호 : 02-720-5044

    약도보기
쌀토리몰(쌀가공품 온라인 쇼핑몰)

목적

  • 저렴한 가격, 간편한 거래시스템 구축을 통한 소비자 접점 확대 및 구매 편의 제공
  • 새로운 유통망 확보를 통한 영세 쌀가공업체의 시장 확장기회 제공

취급 품목

  • 과자ㆍ스넥 : 쌀과자, 누룽지, 씨리얼 등
  • 일반가공식품 : 떡류, 면류
  • 조미식품 : 장류, 엿류
  • 간편ㆍ즉석식품 : 가공죽류, 즉석밥류, 간식류, 가공면류, 기타 간편식품
  • 분말ㆍ소스 : 선식, 프리믹스, 미숫가루 등
  • 음료 : 가공음료, 기타음료

운영주체

: 한국쌀가공식품협회

운영체계

소비자가 쌀토리몰을 이용하여 주문/결제를 통해 이용하며 그에 대한 문의/응대를 쌀토리몰에서 지원합니다. 회원업체가 쌀토리몰의 상품을 등록하고 쌀토리몰을 통해서 들어오는 수익금은 회원업체에게 대금결제됩니다. 상품은 회원업체가 소비자에게 직접 배송하는 직거래시스템으로 되어 있습니다.

배송

  • 소비자가 상품 주문 후 입금이 완료되면 쌀토리몰에서 회원업체(입점기업)로 주문내용을 통보
  • 회원업체(입점기업)에서는 주문상품 확인 후 제품이 손상되거나, 변질되지 않도록 포장하여 소비자에게 택배로 발송
쌀토리몰 배송안내
구분 준수사항 비고
① 배송 소요시간 “쌀토리몰"의 출고의뢰서를 접수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 의무사항
② 반품 회수시간 “쌀토리몰"의 반품의뢰서를 접수 받은 날로부터(5일)이내 의무사항
③ 운송사 선정

- 우량 택배업체 이용 권장(배송 추적 가능한 업체)

- 권장 지정업체(한진택배, 대한통운, 현대택배, CJ-HTH, 우체국 택배 등)

권장사항
④ 스티커 부착 포장 BOX상단에 고객이 "쌀토리몰"을 인식할 수 있는 스티커를 반드시 부착(스티커는 “쌀토리몰”에서 배부) 권장사항
⑤ 상품 포장

취급 부주의에 따른 상품 파손방지를 위한 적절한 포장 이행

- Inner 포장 : Air Cap(유리 등 파손 우려 상품 류)

- Out 포장 : 상품규격에 따른 맞춤 BOX 사용

권장사항

정산

판매대금 정산 횟수는 월 1회로 하며, 매월 20일에 입점기업에 계좌입금

※ 판매대금에서 운영수수료(결제수수료+상품적립금)를 제하고 정산 지급

사후관리

  • 입점제품 품질평가 및 안전성 검사 실시를 통해 품질 경쟁력 제고
  • 쌀토리몰 전체 모니터링단 구성ㆍ운영을 통해 고객 품평, 게시판 의견, 건의사항 등을 정기적으로 수렴

퇴점

  • 허위ㆍ과대광고, 상품의 하자 등 개선의 여지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퇴점
  • 물품의 하자로 인해 고객으로부터 반품 및 환불요구 등이 있는 경우로써 계약서에서 정한 의무사항을 3차 촉구 시까지 입점 기업이 이행하지 아니한 때

이벤트 추진

  • 중.대형 종합쇼핑몰 등과 연계한 제휴 마케팅 실시
  • 명절, 데이마케팅, 화요특가, 게릴라 세일, 예약판매 및 각종 소비촉진 행사와 연계한 고객 사은 이벤트 실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