가공용 쌀 공급 관리 시스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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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공용 쌀의 공급 및 관리 업무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가공용쌀 공급관리시스템을 소개합니다.
가공용쌀 공급관리시스템이란?
가공용쌀의 공급 및 관리업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“가공용쌀 공급 및 관리지침” 제17조(수급관리시스템운영)에 따라 가공용쌀 공급시스템 구축 운영
  • 실시간 업체 사용량 및 보유재고 모니터링을 통한 원활한 수급관리
  • 배정사무 전산화를 통한 공정성 확보 및 사후관리 원활화
  • 가공용쌀 구매 업무의 시스템화를 통한 원료조달의 안정성 확보
  • 매입대상자 지정, 구매신청 등 행정절차 간소화 및 편의성 제고
가공용쌀 공급 및 관리지침 제17조(수급관리시스템운영)
① 수탁기관은 가공용 쌀의 공급 및 관리업무를 원활하게 지원하기 위하여 수급관리시스템을 구축·운영한다.
시장·군수는 가공용 쌀의 판매 및 사후관리를 원활히 하기 위해 “수급관리시스템”을 이용하여 다음 각 호의 업무를 수행하여야 한다.
  1. 동 규정 제7조에 따른 매입대상자 지정관리업무
  2. 동 규정 제12조에 따른 가공용쌀 판매 및 실적관리 업무
  3. 기타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이 승인한 업무
③ 농관원장은 가공용 쌀의 효율적인 사후관리를 위해 “수급관리시스템”을 활용하여 가공용 쌀 매입대상자 사후관리 업무를 할 수 있다.
※ 수탁기관 : (사)한국쌀가공식품협회 (농식품부 고시 제2022-11호(2022.1.14) 지정)
사용자별 운영기능